종합

세종시교육청, 장애인일자리사업 기간제 근로자 선발 공고

lin1303 2021. 12. 3. 20:20

총 12명 선발...13~15일 원서 접수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3일 누리집을 통해 '내년 장애인일자리사업 기간제 근로자 선발평가’ 계획을 공고했다.

 

관내 중증장애인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 교육청 소속 기관과 학교에서 근무할 사서 보조원 5명, 청소보조원 7명 등 총 12명을 선발한다.

 

사서 보조원은 사서교사 등을 도와 도서 대출·반납, 도서 자료 정리 등 업무를 담당하고 청소보조원은 실내 청소 및 방역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응시 자격은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으로 선발공고일 전일부터 평가일까지 계속 세종시로 주소지가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응시원서 방문 접수 기간은 오는 13~15일, 전자우편 접수 기간은 13~14일이다.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응시원서 작성 후 구비 서류와 함께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을 방문 제출하거나 전자우편(sjeduworker@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직무수행평가와 면접으로 구성되는 선발평가는 내년 1월 8일 진행, 1월 1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 교육청 교육복지과 고용지원팀(☎320-3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중증장애인 사서 보조원 사업’을 추진해 장애인 사서 보조원 22명을 채용하는 등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