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등 통해 접수...7~8월 집중 접수 기간도 마련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의회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기 위해 행정 사무감사 시민제보 접수창구를 상시 운영한다.
제보 대상은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 불편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 침해 또는 인신공격이나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그밖에 행정 사무감사를 통해 처리하기에 부적절한 사항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방법은 제보 내용을 시의회 홈페이지의 ‘행정 사무감사 시민제보 게시판’에 올리거나 현장 접수 또는 우편(세종시 한누리대로 2120), 팩스(044-300-7219)로 전송하면 된다.
시의회는 지난해 접수한 총 16건의 시민제보 가운데 ▲가득초 승하차 회차 구간 조성 ▲가득초 엘리베이터 운영 현황 파악 ▲교복선정 과정 시 수요자 참여 확대 방안 ▲여민전 지급 관련 제도개선 요구 ▲위탁단체 근무자 근무실태 확인 및 감독 강화 등 총 5건을 행정 사무감사 지적사항으로 채택하고 집행부에 대책 마련을 요구한 바 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제77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시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행정 사무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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