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종시교육청,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 안내

lin1303 2020. 5. 26. 17:51

체육복 등교 허용...학교운동부·훈련장 방역 철저 등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체육복 등교 허용 등내용을 담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을 각 급 학교에 배포했다.
 
체육시설·공간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소독, 체육활동 시 개인용품 사용, 공용 사용되는 시설·기구의 일상소독, 체육활동 공간에 손소독제 비치, 체육활동 전·후 5분 안전수칙 교육 등 방역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또 운동장 등 실외 개방된 공간에서의 수업을 권장하고 부득이하게 실내공간에서 교육활동을 실시할 경우 출입문, 창문 등을 상시 개방해 충분한 환기를 유지하도록 했다.
 
체육수업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시에 불필요한 신체접촉이나 근접거리에서의 대화 자제, 단체이동·운동은 가급적 지양하고 이론수업과 개인운동 중심의 비접촉 방식 활동 위주로 진행하도록 했다.
 
체육수업이 있는 날에는 탈의실 등 밀폐된 공간에서의 학생 간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체육복 등교도 허용했다.
 
학교운동부 운영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제시했다. 대인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학년별 격일제·시차제 훈련, 포지션별 시차제 훈련 등 운영 방안을 안내했다. 지역사회 체육시설을 이용한 합동훈련과 대회출전 등은 원칙적으로 금지했다.
 
생존수영교육과 관련해서는 차량 이동시 차량 내 학생 간 거리 유지를 위해 2회로 분산, 시차 이동을 권장했다. 다만 시차 이동이 어려울 경우 버스 탑승 전·후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이동 중 대화를 자제하도록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