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주간 행사 개최

lin1303 2021. 5. 20. 17:54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행사 및 문화 다양성 주간행사 통합 운영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이 20일부터 ‘21년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과 ‘문화 다양성 주간’을 기념해 문화예술의 다양성 및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서다.

 

문화재단은 ‘모두가 만나는 한 사람의 문화예술’이라는 주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시민이 주체적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한다.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프로그램은 중장년층 및 노년층 등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웠던 문화 취약계층을 우선 고려해 운영한다.

 

문화 다양성 주간 프로그램은 ‘다양성’을 통해 틀 안에 갇혀있던 순간들을 돌아보는 토크콘서트가 브랜드기획자 이승주의 강의로 진행된다.

 

또 지역 예술단체 나무(NA_MU)의 거리 퍼포먼스가 세종호수공원, 국립세종수목원 등 야외공간에서 펼쳐진다. 거리 전시 ‘다시 보는 세상, 세종’은 세종호수공원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이밖에도 문화예술교육단체의 프로그램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으로 ON문화예술교육’ 등 총 20여 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등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행사 전용 홈페이지(www.artweeksjcf.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