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9월 모의평가 응시 접수…n수생 백신 접종 희망 여부 파악

lin1303 2021. 6. 23. 18:31

오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9월 1일 시행

 

[충청신문=] 9월 모의평가 응시 원서 접수가 오는 28일부터 내달 8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자 중 고3 재학생이 아닌 수험생은 이번 원서 접수 시 백신 접종 희망 여부를 파악, 사전 예약을 통해 8월 중 접종할 수 있다.

 

23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이번 모의 평가는 9월 1일 시행되며 성적통지표는 9월 30일 접수한 곳에서 받을 수 있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자격이 있는 모든 수험생이 대상이며 올해 제2회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지원한 수험생도 응시할 수 있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 또는 학원에서, 검정고시생 등 출신 학교가 없는 수험생은 현주소지 관할 교육청 또는 응시 가능 학원에 신청하면 된다.

 

시험장별 방역 대책이나 발열, 자가 격리 등으로 시험장 입실이 불가능한 경우 희망자에 한해 온라인 응시 기회를 부여하며 별도의 성적도 제공한다.

 

백신 우선 접종은 교육부와 방역당국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의 안전한 시험 응시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원활한 시험을 위해 실제 응시생만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계획에 따르면 18세∼49세 국민도 8월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 예정이므로 9월 모의평가에 응시하지 않는 수능 응시 예정자도 8월부터 접종 가능하다.

 

시험 시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EBSi 홈페이지에, 접수 가능 학원은 대학수학능력시험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