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세종시, 내달 30일까지 시민대상·명예시민 후보자 접수

lin1303 2021. 6. 30. 20:48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가 오는 730일까지 9회 세종시민 대상‘2021 명예시민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세종시민 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으로 부문별 1명씩 수상자가 선정된다.

 

자격요건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 특별공로상은 별도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동장, 20명 이상의 시민 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후보자 추천이 없거나 공적이 미흡한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다만, 시민에 의해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 검토 후 최종 추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선정, 10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 중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자치분권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누리집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식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 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