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 접수

lin1303 2022. 3. 3. 19:08

오는 15일까지...마을 디자인 전략 수립, 개선방향 제안 등 8개월간 활동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가 청년의 관점에서 청년 주도로 마을 디자인을 개선하는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오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는 기존 획일화된 마을 디자인에서 탈피해 읍·면·동별 마을 특색에 맞는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활동 기간은 약 8개월로 공공 디자인, 시각디자인, 소규모 디자인 개발, 애로사항 제안 등 마을 디자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올해 사업대상 지역으로 소담동과 연서면을 선정, 2023년부터는 읍면동 공모로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만 19∼34세 청년으로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디자인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2팀으로 구성, 팀 리더 디자이너 2명, 팀 활동 디자이너 8명으로 1팀에 5명씩 구성할 예정이다.

 

시는 마을 디자인 개선에 대한 참여 의지와 디자인적 소양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신청은 시 누리집(http://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 후 마감일까지 전자우편(lenno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시 청년정책담당관(☎044-300-603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