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강준현 국회의원, 지방선거 예비후보 홍보영상 호응

lin1303 2022. 4. 23. 11:47

세종(을) 모든 출마예정자 정견 발표 영상 유튜브에 게재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6.1 지선을 앞두고 강준현 국회의원(세종 을)이 지역에 출마하는 예비후보들의 정견 발표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해 화제가 되고있다.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경청하게 될 시의원을 선출하는 지방선거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 왔지만 코로나19 등으로 유권자들과 예비후보자들의 만날 기회가 적어 각 지역에서는 깜깜이·밀실 공천 등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강 의원은 ‘내 손으로 뽑는 우리 동네 후보’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 예비후보들과 시민들이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고 당원들에게는 지역에 더 적합한 후보를 선택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했다.

 

해당 영상은 업로드 후 하루 만에 수천 회의 조회 수를 기록, 수많은 응원의 댓글과 이에 대한 답글이 이어졌다.

 

디지털 시대 전환에 발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공천 과정에서부터 소통하고 경선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세종의 새로운 정치형태의 시작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강 의원은 “시국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예비후보자를 미리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자 후보자의 소신과 공약이 포함된 동영상을 제공했다”며 “세종을 지역위원장으로서 출마예정자들이 지역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지고 지역 의견을 더욱 귀담아들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