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결함이 발견된 현대·기아·르노가 리콜에 들어간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 코리아 자동차㈜에서 제작 수입·판매한 총 6개 차종 1만5024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기아㈜에서 제작 판매한 유니버스 등 2개 차종 7442대는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차량 정차 시 기능 고장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발견됐다. 우선 리콜를 진행한 후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에서 제작 판매한 일렉시티 수소전기버스 등 2개 차종 174대는 수소 감지 센서의 성능 저하로 수소가스 누출 시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됐다.
유니버스 등 2개 차종은 오는 21일부터, 일렉시티 수소전기버스 등 2개 차종은 22일부터 현대자동차㈜ 버스 전담 하이테크센터 및 블루핸즈, 기아㈜ 버스 전담 서비스협력사에서 각각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를 받을 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에서 수입 판매한 MASTER 등 2개 차종 7408대(판매이전 포함)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안전연구원의 자기인증 적합 조사 결과 긴급 제동 신호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급제동 시 비상등 점멸 작동 주기가 기준에 미달되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발견됐다. 우선 리콜를 진행한 후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 차량은 7월 14일부터 르노코리아자동차(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080-600-6000), 기아㈜(☎ 080-200-2000), 르노코리아자동차㈜(☎ 080-300-3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자동차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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