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4회 세종시협회장배 바둑 대회 개최

lin1303 2022. 8. 28. 14:59

27일 세종시민체육관서...500여 명 참여

[프레스뉴스] 제4회 세종시협회장배 바둑 대회가 지난 27일 세종시민체육관에서 개최돼 성료했다.

 

이날 대회에는 임유수 회장,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 최교진 교육감, 강준현·홍성국 국회의원, 윤강원 세종시 육상연맹 회장, 권대혁 세종시검도회 회장, 이동은 세종시 바둑협회 전무이사, 장천규 임원을 비롯한 임원진 및 학생·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세종시 바둑협회(회장 임유수, 중앙농협 조합장)가 주최하고 중앙농협이 후원한 이날 대회는 유치부, 초등부, 초등 최강부·유단자부·청룡부·백호부·새싹부·학년부, 중고 남·여 최강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 1~8위 입상자를 수상했다.

임유수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대회를 개최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다”며“ 이번 대회를 시발점으로 건전한 여가 활동과 심신 수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바둑 인구 저변 확대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준배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종시 바둑협회는 지역의 바둑 붐 조성과 건전한 바둑 문화 창달에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에 지난 5월 개최된 전국 소년체육대회 바둑 종목에서 세종시 바둑협회 최초로 초등여자부 준우승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바둑에는 미생과 완생이라는 용어가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미생 상태인 아이들이 오는 대회를 통해 완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시도 바둑 붐 조성을 위해 대회 개최를 적극 지원·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바둑협회는 시에 거주하는 4만여 명의 바둑 인구의 이익을 대변하는 단체로 이사진을 모집하고 있다. 또 바둑 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바둑 강좌를 개설, 수강생 1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9월1일부터 9월 23일까지로 수업 기간은 10월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바둑협회(010-2448-707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