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녹색생활실천대회 개최

lin1303 2022. 9. 1. 18:55

[프레스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 협의회(회장 최재민)가 1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와 중앙호수 공원 일원에서 ‘2022 녹색생활실천 일환으로 탄소중립 환경교육 및 생활쓰레기 수거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대회에는 시 협의회 임원 및 산하 21개 회 읍·면·동 위원회 회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세종 환경교육센터 소속 손경희 공동대표가 강사로 나서 탄소 중립에 대해 특강을, 2부에서는 중앙호수공원 제1주차장 등 주변에 버려진 다량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협의회는 시 지원 보조사업으로 매년 수회에 걸쳐 녹색 생활 실천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나부터 실천하는 환경운동이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온난화 등을 예방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민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최재민 회장은 “늦었다고 포기하면 더 늦을 수밖에 없는 것이 환경운동이다. 바세종시 협의회가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녹색 생활운동이 자연스러운 생활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에너지나 재활용품 사용을 10%만 줄인다고 해도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앞장서 세종시민 생활운동으로 뿌리내리도록 국민운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