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국립세종수목원-괴산군, 업무협약 체결

lin1303 2021. 4. 15. 20:34

산림자원 육성 및 산림휴양 정원문화 발전 공동협력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한국수목원관리원 국립세종수목원이 15일 괴산군(군수 이차영)과 산림자원 육성 및 산림휴양 정원문화 발전 등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림자원 육성 및 산림휴양·정원문화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과 발전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정보교류 및 연구사업 추진 등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했다.

 

협약은 ▲산림휴양과 정원문화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수목 보호 및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에 관한 공동 노력 ▲양 기관의 관광자원 홍보에 관한 지원 노력 ▲각종 연구, 교육 등과 관련한 시설 및 인적자원 상호협력 ▲미선나무 등 특산식물에 대한 보존 및 홍보에 관한 상호 협력 등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국립세종수목원은 협약식을 기념하는 의미로 희귀특산식물원에 미선나무(10년생) 300여본을 식재, 괴산 미선나무원을 조성하고 기념식수도 함께 진행했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림자원 육성 등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차영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이 풍부한 산림생물자원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산림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