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종도원초, 제6회 전국 감사편지 공모전 인성 함양 실천학교 선정

lin1303 2021. 5. 5. 12:46

전교생 참여...강미애 교장 인성 함양 위원회 위원 위촉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세종아동옹호센터&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가 세종 도원초(교장 강미애)를 제6회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 인성 함양 실천학교로 선정하고 4일 현판을 전달했다.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은 소통이 점점 없어지는 사회에서 ‘감사’라는 인성 키워드와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세대 간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감사 편지를 작성하며 아동들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는 아동 참여형 인성교육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2016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도원초 강미애 교장은 전국 초·중·고 교장으로 구성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성 함양 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아동·청소년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강미애 교장은 “아이들이 편지 쓰기를 통해 감사를 표현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아이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6회 전국 감사 편지 공모전은 전화(1833-3482) 또는 홈페이지(https://www.thanksletter.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편지 사진을 찍어 문자로 감사 편지 사무국(1833-3482)에 접수하면 된다.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