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종 학교 자치 한마당 개최

lin1303 2021. 12. 7. 19:17

13일부터 8일간 진행...유튜브 실시간 중계 누구나 참여 가능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그동안 추진한 혁신 자치학교 성과 공유 등을위해 ‘세종 학교 자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참여, 학교 자치의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총 8개 마당이 운영된다.

 

각 마당은 혁신 자치학교가 단독 또는 연합으로 운영하며 혁신 자치학교가 실천한 학교 자치 과제를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대면과 비대면 혼합 방식의 진행된다. 혁신 자치학교의 자율성·전문성·책임성 과정과 결과를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오는 13일 열리는 첫 마당은 시 교육청 대강에서 열린다. 혁신 자치학교 정책에 대한 경과 발표와 연구자들의 혁신 자치학교 연구 결과를 통해 세종 학교 자치의 경향을 제시한다.

 

청주교대 이혁규 총장이 ‘학교, 시민이 탄생하는 곳: 변화를 주도하는 세종의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본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또 혁신 자치학교 학생들과 세종 관내 교사들이 함께 어우러진 공연으로 행사 시작을 알린다.

 

둘째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이어지는 1~7마당이 열려 혁신 자치학교들이 각자의 학교 자치 과제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결과를 공유한다.

 

또 세종 관내 학교들의 혁신 자치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모아 교육공동체가 다 함께 진솔하게 이야기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최교진 교육감은“교육과정 수립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뿐 아니라 교육과정 전문가의 참여를 지원해 학교와 학생의 특수성을 효과적으로 교육 과정화 하도록 지원하고 혁신 자치학교의 성과를 나누는 ‘세종학교자치 한마당’ 을 지속 운영해 세종의 모든 학교가 학교 자치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시대를 효과적으로 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