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종시교육청, 청렴 아침방송 시작

lin1303 2022. 3. 22. 19:27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목표로 청렴 실천 문화 확산에 나선 세종시 교육청이 23일부터 ‘청렴 문화를 이끄는 청렴 아침방송’을 시작한다.

 

권익위 2021 국민 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물에 관한 영상`이라는 시와 `내 마음속의 CCTV`라는 청렴송이 소개된다. 매월 둘째·넷째주 화·목요일 업무 시작 전 청 내에 방송될 예정이다.

 

시 교육청은 최교진 교육감을 시작으로 MZ세대 직원 등 다양한 구성원이 낭독자로 직접 참여해 청렴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최 교육감은 지난 21일 주간정책 협의회를 통해 청렴 의지 표명을 위한 목민심서 구절을 소개, 간부 공무원의 솔선수범과 전 직원의 청렴 동행을 당부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방송을 통해 직원들 모두가 청렴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올해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목표로 청렴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시책을 추진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교육청은 반부패 청렴 정책 계획을 수립하고 ‘소통과 참여로 청렴 세종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기관 청렴도 상위권 재도약을 위해 보다 내실있고 강도 높은 시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