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세종시, 동물등록제 활성화 온라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lin1303 2022. 3. 29. 20:10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가 반려동물 등록제를 확대하기 위해 4월 1일부터 30일까지 동물등록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동물등록제는 동물의 보호와 유실·유기를 방지하기 위해 2개월 이상 반려견에게 고유번호를 부여하는 것으로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다.

 

이번 공모전은 반려동물 등록제를 시민들에게 알려 반려동물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관내 반려동물을 4만여 두로 추정, 실제 반려동물 등록 수는 1만 3000여 두 수준에 그치고 있다.

 

공모분야는 시민 안전과 동물보호·복지를 위한 반려동물 등록제 홍보 분야와 동물 유기·유실 방지를 위한 반려동물 등록률 제고 방안 등 2가지다.

 

시 공모전 누리집(www.sejong.go.kr/contest)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각 1부씩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창의성, 완성도, 효과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3명(팀), 노력상 4명(팀) 등 총 10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수상 작품은 반려동물 등록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도 마련 및 예산 확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에서 부상도 지원한다.

 

한편, 반려동물 등록은 관내 동물병원 중 동물등록 대행기관으로 지정된 동물병원 17곳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