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세종시 농기센터, 도시농업전문가·텃밭치유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lin1303 2022. 4. 8. 16:03

11일부터 15일까지...시민 누구나 가능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교육’과 ‘텃밭 치유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친환경 농업, 도시농업 관련 법 등 이론교육과 도시농업 텃밭 정원조성·관리, 작물 재배 및 친환경 농사 관련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다. 신청 자격은 기초 영농 교육과정을 수료한 시민으로 모집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세종시로 등록이 된 사람이다. 교육 이수 시간, 농업 관련 자격증 등 배점표 기준에 따라 상위 점수 순으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 수료는 이론 40시간 이상, 실습 40시간 이상 등 총 80시간 이상 출석한 자에 한 해 수료증이 수여된다.

 

텃밭 치유아카데미는 농업을 생산기능에서 육체·정신적 건강회복 등 치유의 매개체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7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10월 26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진행한다. 작물별 재배 방법과 텃밭·치유농업에 관한 이론교육과 작물 파종부터 수확까지의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세종시로 돼 있고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농업인 또는 도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교육 시간의 48시간 이상을 출석한 자에 한 해 수료증이 수여된다.

 

두 교육 모두 시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농업기술센터 누리집(www.sejong.go.kr/adtc.do) 공지사항에서 관련서식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