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개원식 개최

lin1303 2021. 11. 5. 17:48

세종시와 업무협약 체결...학생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 상호 협력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 최초로 건립된 종합형 안전체험시설인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원장 강승연, 이하 '교육원')이 5일 최교진 교육감, 이춘희 시장, 이태환 시의회 의장, 서미애 학교 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응원 메시지 전달, 샌드아트 공연,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체험시설 소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개원식 행사에 앞서 최교진 교육감과 이춘희 시장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학생안전사고 예방과 안전 문화 확산에 상호 협력하고 교육원 운영을 위한 소방공무원 지원 등 내용을 담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기념사에서 “곱게 물든 단풍 길을 지나오며 여러 가지 이유로 꽃 같은 시간을 지켜주지 못한 아이들이 생각난다”며“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지식을 체득해 안전한 삶, 행복한 삶을 누리는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치원읍 서창리에 위치한 교육원은 지난해 7월 착공, 올해 9월 공사를 마쳤다. 교통사고, 지진·풍수해, 선박·항공기 사고,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등의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행동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범 운영을 거친 뒤 내년 3월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해 학부모와 교직원 등에 대한 교육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