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길주 세종교육감 예비후보 “미래 시대 열어갈 인재 양성”

lin1303 2022. 3. 20. 14:37

19일 보람동서 선거사무소 개소식 세 결집 나서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이길주 세종교육감 예비후보가 지난 19일 보람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하고 세 결집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교육계와 정계, 체육계 등을 망라한 인사들이 대거 참석, 힘을 보탰다.

 

이 예비후보는‘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미래 시대를 열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출마했다고 밝혔다.

 

그는 ‘학생에게 미래를, 세종교육에 희망을’이라는 슬로건을 설명하면서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큰 꿈을 그리는 교육을 전개하고 세종교육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어 모두가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세종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편향적이 아닌 가치중립적으로 학생들을 바르게 가르치는 바른 교육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교육감이 되려는 사람은 반드시 미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며 학생들이 미래사회에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배움터를 만들겠다고 했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미래 시대를 열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학력 향상 분야 ▲인성 함양 분야 ▲가치창조 분야 ▲안전 복지 분야 ▲공정 신뢰 분야 등 5개 영역의 공약을 발표했다.

 

학력 분야는 기초 기본교육 정착과 교육감 직속 대입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여러 분야의 입학사정관을 배치해 연말 우수한 중 3학년 학생들이 타 시도로 전출하는 것을 막겠다는 것.

 

인성 함양 분야는 가정의 중요성과 시민과 연계한 가족 사랑 운동 전개, 종교인과 연계한 상담 활동을 펼치고 학생들의 자치능력 신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가치 창조 분야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교육의 활성화, 메타버스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안전 행복 분야는 학교 방역관리사 배치, 미세먼지 차단 창 설치, 방과후 학교 동 지역까지 무상 교육 확대 등이다.

 

공정 신뢰 분야는 학교 자율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자율학교 지정 확대와 고교평준화제도를 보완, 공정한 인사와 초심을 잃지 않는 정신으로 전국 최고의 청렴한 교육청을 만들겠다는 것.

 

이 예비후보는 ”세종시교육청 개청을 준비하면서 작고하신 신정균 초대 교육감과 함께 대한민국 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세종교육을 만들자 그리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또 전 세계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세종교육을 만드는 것이었는데 어찌하다 보니 물거품이 되고 말았다“며”그 약속을 지금이라도 지키려고 이렇게 나섰다“고 의지를 밝혔다

 

그러면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미래 시대를 열어갈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학력 향상을 최우선으로 인성 함양과 가치창조, 안전 복지와 공정·신뢰의 세종교육 발전 방향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 예비후보는 공주고와 공주교대를 졸업하고 충남 연기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충남교육청 장학사, 세종시교육청 개청 준비단 위원, 교육과정 담당장학관, 미래인재 과장, 학교 정책과장을 거쳐 조치원신봉초 교장과 다빛초 교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