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2022년 첫 대면 이사회 개최

lin1303 2022. 5. 19. 20:57

지역 내 다양한 분야 신임 임원진 위촉 통한 협의회 역량 강화

[충청신문=] 임규모 기자 =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가 19일 부강면에서 2022년 첫 대면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임원진에 대한 선임증을 수여했다.

 

제 3차 임시이사회에서는 지난 4월 개최된 2차 임시이사회 회의록 보고와 함께 부의(안)심의로 임원 이사회 참여의무 강화 결의안, 신규 단체회원 가입안을 심의·의결했다.

 

최근 제4대 회장에 취임한 김부유 회장은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강화로 사회공헌센터 정규직원 인건비를 확보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앞으로 임기 동안 협의회와 광역푸드뱅크 역할을 분리해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중심으로 보다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푸드뱅크와 기초 푸드마켓은 단층제 행정구역의 특성을 고려해 이용자에게 중단 없는 기부 물품 공급체제를 구축하겠다"며 복지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을 위해 임원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정부·지자체의 사회복지정책을 뒷받침하고 민간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의 사회복지사업 촉진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자원봉사 또는 물품 기부,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4대 신임 임원진은 부회장에 △박종설 세종시 농협 쌀 조합 공동사업법인 대표 △홍선희 뷰티 원 아카데미 원장, 이사에 △권혁진 세종 천애안 요양원 원장 △양태호 파라마운트매니지먼트 부사장 △이정수 거름 세종지사장 △손성실 세종영재어린이집 원장 △이현길 세종주거복지센터 센터장 △김상호 솔샘교회 담임목사 △박원규 세종부강신협 전무 등이며 단체회원은 성덕효성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