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증명 민원 사전예약 서비스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월요 야간 민원실과 더불어 제증명 민원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 교육청은 평일 교육청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월요 야간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같은 시간 민원인이 시 교육청 1층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제증명 민원 사전예약 서비스’는 민원인이 시 교육청 누리집(https://www.sje.go.kr) 및 전화로 예약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에 1층 통합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서류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약 민원 접수 및 수령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 시간 오후 6시~8시 내에도 가능하다. 대상은 학생, 검정고시, 인사 등 총 22종의 제증명 민원이다.
이미자 운영지원과장은 “월요 야간 민원실 운영과 제증명 민원 사전예약 서비스를 병행해 시민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교육행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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