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세종 도시교통공사,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버스 교육 재개

lin1303 2022. 5. 28. 20:32

세종 도시교통공사가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그동안 중단했던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버스 교육’을 6월 22일부터 재개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세종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만 5세 이상) 및 초등학교 1~2학년이다.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 강화 및 올바른 대중교통 문화 인식 확립을 목표로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버스’와 ‘전기 굴절버스 체험 및 교통안전 교육’ 2가지 유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관에서 교육 신청 시 선택할 수 있다.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버스 과정은 세종 도시교통공사에서 교육을 신청한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차량 공간만 확보되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이 가능하다.

 

전기 굴절버스 체험 및 교통안전 교육 과정은 교육 신청기관에서 세종 도시교통공사를 직접 방문하는 과정으로 교통안전 교육 외 전국 최초로 도입 운행 중인 친환경 전기 굴절버스를 직접 탑승하는 체험까지 포함되어 있다.

 

교육은 △ 대중교통 에티켓 △ 횡단 보도 이용법 및 건너기 실습 △ 교통안전 표지판 교육 △ 심폐소생술 소개 △ 위급 시 행동요령 등이다. 체험교육 후에는 교통안전 용품인 옐로카드도 선물한다.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버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부터 6월 15일까지다. 세종시 관내 유치원·어린이집(만 5세 이상) 및 초등학교(1~2학년)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 도시교통공사 홈페이지(www.sct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세종도시교통공사 교육 노사팀 (044)850-0234/0235)으로 하면 된다.

 

한편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버스 교육은 2019년 9월부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19개 교육기관을 순회하며 662명의 어린이에게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